cctv 감시가 중요한 이유에 대해서

CCTV는 우리에게 어떤 존재일까요? 최근 뉴스에서는 관련해서 큰 이슈가 있었어요 논란 속에서도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CCTV 설치를 원하고 있고, 실제로 많이 설치되어있는 상황입니다. 그렇다면 왜 이렇게 CCTV설치가 늘어나는 걸까요?

cctv가 중요한이유

CCTV는 이제 우리 생활 속 필수품이 되어버렸어요. 특히나 맞벌이 부부라면 더더욱 그렇죠. CCTV는 보안과 안전을 위해서 설치하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고 있어요. 예를 들어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에서는 반려견들이 어디있는지 실시간으로 확인하기 위해 많이 이용하기도 하고, 회사원이라면 출퇴근길에 내가 가는 길을 미리 녹화해서 나중에 다시보기용으로 쓰기도 하죠. 이렇게 유용하게 쓰이는 CCTV지만 정작 어떤 점을 고려해야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오늘은 CCTV 선택 시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볼게요.

CCTV 화질은 무조건 좋아야하나요?

CCTV화질은 크게 HD급(720p), FHD급(1080p), UHD급(4K) 세가지로 나눌 수 있어요. 하지만 실제로 영상을 송출하는데 있어서 해상도는 그렇게 중요하지 않아요. 왜냐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TV대신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보기 때문이죠. 따라서 화질의 좋고 나쁨보다는 카메라의 성능이 더욱 중요하답니다. 화소가 높으면 높을수록 좋은건 맞지만 그렇다고 해서 너무 높은 화소의 카메라는 오히려 역효과를 낼 수 있으니 적당한 선에서 타협하시는게 좋아요.

CCTV 렌즈는 광각렌즈가 좋나요?

광각렌즈는 말 그대로 시야가 넓은 렌즈입니다. 좁은 공간을 넓게 찍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반대로 멀리있는 물체를 가까이 당겨서 찍기 때문에 왜곡현상이 발생한다는 단점이 있어요. 이처럼 장단점이 극명하니 상황에 맞게 적절하게 골라주시면 됩니다.

여러분~ 지금까지 CCTV선택시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봤어요. 다음 시간에는 좀 더 유익한 주제로 돌아올게요!